본문바로가기 3.145.178.106
모바일 메뉴 닫기

교육/생활

Campus Life

메인으로

국제교류게시판

해외복수학위 교환학생
작성일 : 2022/03/26 작성자 : 남성곤(로봇시스템공학전공) 조회수 : 1339
 저는 지금 4학년 7학기를 보내고 있는 로봇시스템공학과 학생입니다. 저는 해외복수학위와 교환학생에 관심이 있어서 방학 때마다 토플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었습니다. 비록 좋은 점수는 아니지만 교환학생을 갈 수 있는 자격이 되어서 신청서를 내려고 하였습니다. 그러나 제가 아는 것과는 다르게 2학년 까지만 신청을 받는다는 얘기를 듣고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. 저도 원래 2학년 마치고 가려고 했지만 그 때 마침 코로나가 터지고 제 개인적인 사정으로 전과까지 한 상태라서 신청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. 게다가 저는 막 전과를 해서 작년에 1,2학년 수업을 다 듣고, 지금은 3학년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. 따라서 저는 3학년에 해당합니다. 

 현재 저의 학적을 고려할 것이 아니라 지금 제가 놓여있는 상황을 먼저 고려해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그리고 학교는 학생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. 학교 측에서 규정을 계속 말씀하시는데 그 규정이라는 것이 과연 모든 학생들에게 100% 다 적용될 수 있는 걸까요? 모든 학생들은 각자의 사정이 있고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 부디 저의 안타까운 사정을 너그럽게 받아주시고 참작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. 
댓글 작성
최상단 이동 버튼